제목 (체기클리닉) 트림을 자주 해요. 신물도 넘어 오고요.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4-07-18 13:50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트림은 일반적으로 병으로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반복적이고, 트림을 하면서 신물이 목으로 넘어오면 치료를 해야 합니다.

 

소화불량의 증상은 다양합니다.

속이 쓰리고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른 듯한 조기포만감, 복통, 복부팽만감, 구토와 설사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두통과 발열, 오한 증상도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화불량인 속이 더부룩하고 복통, 설사를 동반하는 체기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좋아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2-3일 지난 후(심지어 1주일 지난 후)에도 지속되거나 악화되다면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소화불량 증상을 단순하게 생각하시어 방치하실 경우에는 역류성 식도염, 만성위염, 위궤양, 위암, 대장암 등의 다른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자주 체하거나 오래 동안 소화불량이 지속된다면 빠른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트림이 자주 나오고 속이 더부룩 할 때, 원당경희 한의원에서 체기증상을 진단받아보시고 체질 맞춤 치료를 받아보세요.

 

요즘 추운 날씨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게 따뜻한 차나 물을 자주 드시는 것도 체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림을 악화시키는 탄산음료나 카페인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남훈 원장님 한의사를 위한 임상아카데미 고문되다.
다음글 (원당경희한의원) 바나나똥을 아시나요?